<Flesh and the Devil>(1927
1927년 제작된 사일런트 영화
육체와 악마 (Flesh and the Devil)
그레타 가보르와 상대역 존 길버트
이 영화덕분에 두사람은 진짜 로맨스에 빠졌다고 합니다
그레타 가보르는 극빈 가정에서 삼형제 중 막내로 태어난 가르보는 어린 시절 수줍음을 많이 타는 성격이었다.
환경 탓인지 어려서부터 물질에 대한 열망이 강했다고 한다.
아버지는 아무런 기술을 갖추지 못한 일용직 노동자로 주로 재래식 화장실의 오물을 퍼내곤 했는데,
가르보는 이런 아버지를 부끄러워했지만 지나친 노동의 여파로 앓기 시작한 아버지를 돌보기 위해 13살 때 학교를 그만뒀다.
결국 14세에 아버지를 잃고 가계를 부양하기 위해 스톡홀름의 이발관에서 면도사 일을 시작했다.
직장은 다시 백화점으로 바뀌었다.
외모가 눈에 띄어 카탈로그 모델 일을 시작했고
1921년 해당 백화점에서 후원하는 단편 광고 영화에도 나왔는데,
이는 더 많은 단편 홍보 영상 일거리로 이어졌고,
코미디 감독인 에릭 페츨러의 단편 영화 <Luffar-Petter(부랑자 피터)>(1922)에도 출연하게 됐다.
어려서부터 영화관에 매료돼있던 가르보는 스톡홀름의 왕립 연극 학교에서 2년 동안 본격적으로 연기 공부를 했다.
가르보는 감독 모리츠 스틸러[3]의 눈에 들어
(모리츠 스틸러)
그가 연출한 로맨스 영화 <괴스타 베르링스 사가(Gösta Berlings Saga)>(1924)에 출연했을 뿐만 아니라
스틸러가 매니저를 자처한 덕에 경력이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예명을 가르보로 바꿔준 것도 이 감독이었다.
사실 가르보는 자국에선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지 못했다.
하지만 두 번째 주연작 <기쁨없는 골목길(Die freudlose Gasse)>(1925)은 독일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그해 여름 스틸러와 가르보는 MGM과 계약을 맺고 할리우드로 진출한다.
MGM은 가르보의 상품 가치를 높이기 위해 머리와 눈썹을 정성껏 다듬었다. 치아 교정을 시키고 15kg을 빼라고 강요했다는 얘기도 있다.
그러나 MGM은 가르보와 스틸러 두 사람 모두에 대해 그닥 확신을 갖지 못했고,
남미 통속 소설[4]을 원작으로 하는 <Torrent>(1926)에 가르보를 요부로 캐스팅하면서 스틸러 대신 다른 감독을 꽂았다.
가르보는 대본의 내용 뿐만이 아니라 자신의 미국 데뷔작을 스틸러가 연출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매우 실망했다.
이 작품이 흥행하고 나서야 MGM은 또 한 번 남미+가르보 히트 공식을 써먹기 위해 소위 남미 연인[5]의 대명사였던
안토니오 모레노[6]를 상대역으로 꽂으면서 가르보의 이름을 포스터 최상단에 배치시키고 스틸러를 감독으로 기용했다.
그러나 스틸러는 스튜디오와 의견 대립을 하면서 <The Temptress>(1926)에서 쫓겨났고 촬영 도중 언니가 스웨덴에서 사망해
가르보에겐 개인적으로 또 한 번 매우 불행한 작품이 되었다.
심지어 MGM은 스웨덴에서 열린 언니 장례식에 참석하는 걸 막아버렸다.
그러나 미국에서 찍게 된 세 번째 작품 <Flesh and the Devil>(1927)은 사적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왔다.
가르보는 당대 가장 인기 있던 무성영화 남자배우인
상대역 존 길버트[7]와 첫눈에 열정적인 사랑에 빠졌고, 영화는 크게 흥행했다.
라이프는 1955년네 가르보를 기리며 3회 연재의 특집을 내었다 합니다
가보르 (1917년 2월 6일,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부다페스트[현재는 헝가리]에서 태어나
2016 년 12 월 18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에서 사망)는
헝가리 출신의 여배우이자 사교계 명사로,
화려하고 때로는 스캔들이 되기도 한 개인적인 삶과 TV 및 영화 출연 으로 유명했습니다 .
존 길버트 (1897년 7월 10일 미국 유타주 로건 출생 -
1936년 1월 9일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사망)는 무성 영화 시대 의 로맨틱 한 주연 배우로 ,
"위대한 연인"이라는 별명으로 불렸습니다.
돌이켜보면, 그의 연기 경력은 유성 영화 로의 전향에 실패한 비극적인 스타라는 오명 때문에 빛을 보지 못했습니다.
소규모 배우 가문의 아들로 태어난 길버트는 1916년 영화계의 선구자 토마스 인스가 이끄는 로스앤젤레스 스튜디오 인스빌에서 단역으로 영화계에 데뷔했습니다.
8년 동안 길버트는 여러 스튜디오에서 카메라 앞과 뒤에서 고군분투했습니다.
처음에는 연기에 큰 도전을 받지 않았던 그는 파랄타 스튜디오에서 작가로,
그 후 모리스 투르뇌르 감독의 제작 보조로 일했습니다.
1921년 폭스 필름 코퍼레이션에서 주연 배우로 활약했고,
1924년 새로 설립된 MGM 과 계약을 맺은 직후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
존 길버트